대치2동성당
banner
자유게시판

[단체소식글] 일치와 화합의 주임신부 배 당구대회< 김용하 안드레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획홍보분과 작성일24-01-02 17:57 조회64회 댓글0건

본문

일치와 화합의 주임신부 배 당구대회

지난 1123() 오후 2시부터 주임신부 배 당구대회가 대치역 부근 청실 당구장에서 열렸다. 20229월부터 본당에서 시니어 형제들의 당구회 활동이 이어져 오면서 1년여 만에 정식 당구대회가 열린 것이다. 시니어 자매를 포함한 25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3시간여 동안 화기애애하게 친교를 나누며 숨은 기량을 견주는 자리가 되었다. 연말의 바쁜 사목활동 가운데 주임·부주임 신부님도 선수로 참여하면서 대회 선언과 시상식, 강복 등 여러 역할로 자리를 빛내 주었다. 외부 우승 예상 고수(?)들의 예상을 뒤엎고 김정현 토마스 부주임신부님이 3구 쓰리쿠션 그룹 결승전에서 우승을, 2위 최윤봉 이냐시오, 3위 김광수 마르티노 형제가 차지하였고, 4구 조에서는 당구 입문 2달째인 김병희 라파엘 형제가 우승하였다. 당구 아카데미 모임을 해오던 형제자매 선수들은 아쉬움과 함께 내년 대회 필승을 다짐했다.

 

당구대회는 본당에서 처음 열린 행사로, 준비 단계부터 최종 시상식까지 시니어분과에서 열심히 봉사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당구회 회원이 아닌 형제·자매들의 신청이 적어 애를 태웠고, 기존 이용하던 당구장 건물의 재건축 건으로 급하게 다른 장소를 물색하면서, 또한 본당 내 홍보를 위해 세계 당구협회(PBA) 협찬까지 추진할 수 있었다. 대회 진행 규칙의 제정, 새로운 당구장 물색 및 계약, 소요경비의 마련 등으로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자매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당구에 대한 열정이 이번 대회를 더욱 푸근하게 만들어 주었다. 주님께서는 문을 두드리면 항상 열어주신다는 믿음을 다시금 일깨워 주셨다.

 

대회는 최철영 베드로 주임 신부님의 개회 선언과 축복, 시니어분과장의 진행 룰 설명과 사다리 타기 조 편성 후 6개 테이블에서 전반전이 시작되었다. 참가자들은 매 큐마다 1점을 얻고자 온 신경을 곤두세우고, 분위기도 점점 뜨거워졌다. 여기저기서 나이스 큐~” “아깝습니다~”가 연발하였다. 비싼 와인이 포함된 중간 브레이크타임은 또 다른 즐거운 친교의 시간이었다. 자매 선수들의 풍성한 간식 준비에 머리 숙여 감사해하고, 서로 간 전반전 성적을 이야기하면서 아쉬움을 달래고 후반전의 선전을 다지며 서로를 응원했다.

7f9c4ac2da5662f9bff70351078dbd66_1704186275_5117.png 

·후반전 1시간씩의 결과에 각자의 핸디를 적용한 결과 최윤봉 이냐시오, 김정현 토마스 선수가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두 사람에게 쏠린 여러 관중(?)의 시선을 넘나들면서 부주임신부님이 첫 대회 우승을 하였다. “형제들보다 젊어서 우승한 것 같다는 소감을 들으면서 모두가 축하하고, 마치 자신이 우승한 것처럼 기뻐했다. 최종 시상과 강복은 부주임신부님이 해주셨다. PBA에서 협찬해 준 고급 당구공 세트는 우승하신 부주임신부님께서 보관하고 계신다. 본 대회 진행에 만족하신 권 베드로 형제의 한턱 뒤풀이 저녁 식사까지 본당의 일치와 화합의 순간이었다.

7f9c4ac2da5662f9bff70351078dbd66_1704186308_7226.png
당구의 장점은 누구나 알고 있겠지만, 최고의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에 치매가 멀어지고, 한 게임이 약 2km를 걷는 것과 같다고 한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대치2동 성당 중장년층에 당구를 사랑하는 붐이 거세지길 기대해 본다. 이번 첫 대회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주임 신부님께 감사드리고, 우리 본당이 참여 및 친교와 봉사가 넘치는 영성 신앙의 본당이 되기를 주님께 기도드린다. 

                                             김용하 안드레아 | 시니어분과

                                          문의 : 김 안드레아 010 9937 613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치2동성당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540 (대치동) TEL : 02-565-1994~5
Copyright (C) 대치2동성당.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